광주서 ‘사회적경제와 디지털 유통물류 포럼’ 열려
기사 입력 : 2023.08.30 11:07
목록
지난 26일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는 ‘사회적경제와 디지털유통물류 포럼’이 개최됐습니다.
‘제2회 광주 사회적경제 박람회’의 부대 학술행사로 열린 이번 포럼은 전남대 지역개발연구소가 주최하고, 광주사회적경제연합회와 조선대 LINC 3.0 사업단 등이 주관했습니다.
이날 주제발표 연사로 나선 국토연구원 스마트물류연구단 최재성 단장은 국내외 디지털 물류서비스 구축 사례를 소개하면서 우리나라의 디지털 물류서비스 추진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또, 변장섭 전남대 교수는 지역 상권의 디지털 전환과 경쟁력 제고를 위해 추진하고 있는 광주의 사회적경제 디지털유통물류 구축 사업 방향에 대해 소개했습니다.
이어 조선대 정영태 교수를 좌장으로, 이여진 조선대 LINC 3.0 사업단 교수와 송재도 전남대 교수 등 전문가들이 사회적경제의 디지털 유통물류 체계 구축 방안에 대한 토론을 펼쳤습니다.
[인터뷰 – 변장섭 / 전남대 지역개발연구소 학술연구교수]
광주 같은 경우에는 종합 쇼핑몰이 곧 들어올 예정인데, 지역 상권 측면에서는 상당히 경쟁력이 우려가 되고 있습니다. 그런 측면에서 사회적경제기업들에 대한 디지털 유통물류 체계를 구축하고, 그에 따라 지원하는 정책, 더 나아가 국비 사업을 유치하기 위해서 각계각층의 전문가들을 모시고 의견을 듣고자 포럼을 만들었습니다.
(영상편집: 이지원)

이창수 기자
yuby1999@kimac.or.kr